안녕하십니까? 국민대통합당 총재 김천식입니다.
통합당(약칭)은 “4민주의(四民主義)”의 정치이념 구현을 위해 창당한 국민을 위한 정당입니다.
“4민주의”는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해서 ‘민권’이며, 국민의 생활을 풍요롭고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고 하여 ‘민생’이고, 5천년 유구한 역사와 다양한 서구의 문화를 즐길수 있게 한다고 ‘민문’이며 국민이 부정부패를 바라보지 못하고 의롭게 나서야 한다는 의미에서 ‘민의’라고 합니다.
이 “4민주의”의 한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4민주의” 구현은 즉, 국민이 중심이 되는 국민의 정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정치이념인 것입니다.
따라서, 국민이 중심이 된다하여 “중민(中民)"정치라고 일컫고 있습니다.
모름지기 정치란 ‘민(民)’은 정치의 주체요! 정치(政治)는 민을 위해서 행하는 것이 참된 정치요! 우리가 지향해야할 최고의 가치인 것입니다.
정치란 국민 위에서 군림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을 국민을 위해서 봉사하는 공복으로서 국리민복을 실현하여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정치가 바로 바른정치인 것입니다.
이러한 “4민주의”를 근본이념으로 한 국민을 위한 통합당은 국내적으로는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국민소득의 재분배를 통해 빈부격차를 해소하며 비정규직의 완전 정규직화 및 유통시장의 허브화, 다문화 가족의 정착을 위해서 지원정책 개발 및, 사회소외 계층, 그리고 장애우 및 노령화 대책과,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정책 등을 꾸준히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국외적으로는 남북이 경제적 통일을 이루는 시점에서 동북3성을 경제적으로 회복해야 할 것이고, 재미국민, 재일국민, 재독국민, 재러시아국민 등등 소외된 국민들을 위한 대 경제정책으로 우리 한국인들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도록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우리 모든 국민이 힘들어할 때 분연히 일어나 함께 나아가야할 때입니다.
이를 위해서 통합당이 앞장 서겠습니다. 저희 통합당에게 힘을 모아주십시오.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국민을 사랑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민을 위한 국민의 정당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통합당이 “4민주의”를 바탕으로 국내외 정책들을 성공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로,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 속의 대한민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